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상가 바닥제 종류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by 한공부 2022. 4. 25.

안녕하세요 한공부입니다.

 

이번에는 주택이 아닌 상가 건물에서 많이 사용이 되는 바닥재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상가에는 에폭시, 콩자갈, 타일을 사용하고 있는데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에폭시

 

에폭시는 강력 접착제 종류로 시멘트 바닥을 코팅하거나 보강재로 많이 쓰이는 자재입니다. 에폭시는 내구성과 방수성, 내 화학성 등이 뛰어나서 열경화성 플라스틱 소재 중 하나입니다.

 

물에도 강하고 충격에도 강하기 때문에 청소나 관리가 용이하고 보통 사무실이나, 카페, 창고 등 상업공간에 많이들 사용하고 있어요.

 

 

2. 콩자갈

 

콩자갈은 인기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카페나 샵, 스튜디오 옥상 등 다양한 공간에서 시공이 가능합니다. 산이나 바다 등에서 얻은 자연석을 가공해서 작은 형태로 만든 마감재입니다.

 

콩자갈 시공은 에폭시나 폴리우레탄을 이용해서 미장을 하는 방식으로 철거를 하지 않아도 시공을 할 수 있어 공사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점과 시공 시간도 길지 않아서 빠르게 건조되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3. 타일

 

타일은 상가 인테리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바닥 마감재인데요. 여러 사람들에게 노출되어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상가는 마감재들 또한 내구성이 강하고 유지력이 좋은 제품들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일은 만드는 방식에 따라서 종류가 나뉘는데요. 보통 바닥에 사용하는 타일은 자기질로 방수성이 강하고 강도가 높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