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우리집 이불도 호텔식 침구로 골라보자

by 한공부 2022. 2. 23.

안녕하세요 인테리어 공부하는 남자 한공부입니다.

 

이번에는 호텔식 침구에 대해서 공부해보려고 하는데요. 호텔 하면 다들 이불이 정말 좋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어떤 것을 구매해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 누빔선이 없는 디자인

▶ 기분 좋은 사각이는 촉감

 

 

1. 차렵이불 대신 이불 커버 사용하기

 

이불에는 차렵이불이 있는데요. 이불솜과 커버가 하나로 된 이불이 차렵이불이고 이불솜에 커버를 직접 씌우는 이불 커버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호텔은 커버를 사용한 이불을 사용한다는 점!

 

이불 커버의 장점은 하나만 가지고도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고 여름 같은 경우에는 솜 없이 커버만 덮고 사용할 수 있어요. 차렵이불 같은 경우는 두꺼워서 디자인을 여러 개 구비하기 힘들고 이불 커버가 있다면 침구를 다양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습니다.

 

 

▶ 그래도 차렵이불을 원하신다면!?

 

이불 커버는 커버를 세탁하고 교체할 때마다 솜을 끼우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간편하게 차렵이불을 쓰면서 호텔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호텔식 차렵이불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보통 차렵이불은 솜을 사각형 패턴으로 누비지만 호텔식 차렵이불은 자연스럽게 흐르는 느낌이 들도록 중간중간에 눌러 박은 점프퀼팅 방식으로 쓰입니다.

 

 

 

2. 60수를 선택하는 게 좋아요!

 

꼭 만져보지 않아도 면의 촉감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것이 바로 수입니다. 침구에 쓰이는 대표적인 수는 30수 40수 60수 80수 100수가 있습니다.

 

수는 실의 굵기를 나타내는 단위인데요. 면 1g으로 얼마나 긴 실을 뽑을 수 있는지 말하는데요. 수가 높을수록 같은 양으로 뽑아내는 실의 길이가 길어지기 때문에 그만큼 굵기가 얇아집니다.

 

댓글